본문 바로가기
여행과 비즈니스

[대한민국-춘천] 아이와 함께 쁘띠프랑스, 남이섬, 춘천 명동거리

by 빈꼼 2024. 1. 24.

 

 

 

아이와 함께 단순 관광이 아닌 신기한 체험과 탐험을 하고 싶은 가족이 계시다면 오늘 소개해 드릴 춘천이 가장 좋다. 가족여행을 떠나기 전 항상 어떤 관광지에 방문할지 고민하는데 이번 춘천은 눈으로만 보는 여행지가 아닌 아이에게 다양한 체험을 시켜줄 수 있기 때문에 더욱 좋다. 아이뿐만 아니라 부모도 같이 체험을 할 수 있어 함께 즐거워할 수 있고, 체험할 수 있는 장소가 많아 아이와 계획을 세우는 것도 여행 재미 중 하나이다. 홀로 여행을 떠날 경우도 좋지만, 가족과 함께 방문한다면 더욱 좋은 춘천에 대해 소개하려고 한다.

 

1. 아이와 함께 쁘띠프랑스

춘천 가족 여행의 첫 번째 목적지는 다양한 볼거리가 많은 쁘띠프랑스다. 앙투안 드 생텍쥐페리의 '어린 왕자' 작품에서 영감을 받은 이 마을은 부모와 자녀 모두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준다. 프랑스 마을을 닮은 자갈길과 흙길. 알록달록한 건물들을 거닐다 보면 아이들은 아이들만의 상상의 날개를 펼치고, 엄마와 아빠는 어린 시절의 추억 속으로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여행이 된다. 아이에게는 생동감 넘치는 인형극과 매력적인 공연. 그리고 사랑받는 동화책 속 인물들을 만날 수 있는 시간도 있기 때문에 아이들이 지루해할 틈이 없다. 그리고 그림이 가득 그려져 있는 벽화가 셀프 스튜디오처럼 예뻐서 가족사진 찍기 너무 좋다. 단순한 그림이 아니라 정말 공들여 그린 느낌을 받았고, 아이와 한동안 사진 찍기에 바빴다. 문화 활동, 예술 전시, 다양한 물건을 파는 가게들이 있기 때문에 이른 아침에 방문해서 천천히 즐기다 보면 어느새 훌쩍 시간이 가있는 것을 알 수 있을 것이다. 외국에 온 것 같은 느낌을 받고 싶은 분이라면 아이와 방문하시길 추천한다.

 

2. 남이섬

춘천 여행의 다음 목적지는 남녀노소 모두에게 편안한 마음과 아이들을 위한 놀이터가 있는 춘천의 대표적인 관광지인 남이섬이다. 한강으로 둘러싸인 남이섬은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느긋하게 휴식을 가질 수 있으며 진정한 힐링의 장소를 제공한다. 특히, 아이와 함께 춘천에 방문할 때 이 남이섬을 추천하는 이유는 모두가 마음 가는 대로 관광하기 때문에 아이가 마음껏 뛰어놀아도 눈치 볼 필요 없다는 것이다. 다른 관광지는 길이 제한돼 있거나 다른 사람들과 부딪힐까 봐 손을 꼭 잡고 다녀야 하는데 남이섬은 그럴 필요가 전혀 없이 뛰어놀아도 된다. 그리고 남이섬은 나무가 늘어선 아름다운 길로 유명해서 자전거 대여해서 탈 수 있고, 여유로운 산책을 즐길 수 있도록 중간중간 의자가 비취 되어있다. 엄마와 아빠들은 눈치 볼 필요 없이 눈앞에 펼쳐진 풍경들을 보며 대화를 할 수 있고 아이들은 집라인, 타조와 다람쥐 관찰 등 다양한 야외 활동에 참여할 수 있다. 남이섬은 자연의 아름다움과 다양한 체험활동이 잘 어우러져있어 가족이 다 같이 추억을 쌓기를 원하시는 엄마라면 꼭 남이섬을 방문하시길 바란다. 남이섬에서 즐길 수 있는 체험으로는 한국전통공예 전시와 공연 문화체험이 있다. 그리고 앞서 말한 것처럼 자전거 타기가 있는데 가족들을 위한 가족자전거도 준비되어 있으니 어린 영유아와 함께라도 문제없다. 또한 남이섬 선착장에는 수상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데, 모터보트 같은 스릴 넘치는 것부터 아이와 함께 할 수 있는 보트체험도 있으니 선택해서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다. 아이와 넓은 숲길에서 신나게 뛰어보고 싶으신 가족들은 꼭 남이섬을 방문하시길 추천한다.

 

3. 춘천 명동거리

즐거운 여행의 필수코스. 바로 여행명소의 맛집탐방이다. 보는 것과 체험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맛있는 먹거리가 있어야 가족 여행이 더욱 즐거울 수 있다고 생각한다. 춘천 명동거리는 엄마와 아이의 입맛을 모두 만족시킬 수 있을만한 음식들이 다양하게 판매되고 있다. '젊음의 거리'로 알려진 춘천 명동거리는 떡볶이부터 바삭한 치킨까지 다양한 향토 음식을 맛볼 수 있는 음식 천국이라 춘천에 방문하는 관광객들은 춘천의 명동거리를 꼭 방문한다. 춘천 명동거리는 아이들에게 춘천 길거리 음식의 맛과 종류를 소개할 수 있고, 아이들은 춘천만의 음식을 맛볼 수 있다. 춘천 명동거리는 입구에서부터 가득한 음식 냄새로 배가 고파지고, 사람들로 가득 찬 분위기는 요리뿐만 아니라 즐거운 마음도 들게 한다. 부모는 다양한 춘천에서만 파는 음식들을 먹을 수 있고 아이들은 처음 보는 음식들을 눈으로 보며 즐거워할 수 있다. 음식의 종류에는 닭갈비, 막국수, 닭칼국수, 녹두빈대떡 등이 있는데 특히 춘천 하면 떠오르는 대표적인 음식인 닭갈비가 유명하다. 닭갈비는 양념된 닭고기, 야채, 떡을 뜨거운 냄비에 담아 같이 볶아 먹는 식탁에 올려먹는 요리이다. 닭고기는 매콤한 고추장 소스에 재워두는 경우가 많아 맛있고 살짝 달콤한 맛을 내는데 아이들이 먹을 수 있는 메뉴로는 간장닭갈비가 있으니 매운 것을 못 먹는 자녀와 함께하는 가족은 간장닭갈비를 추천한다. 이외에도 많은 음식들을 판매하는 곳이니 춘천을 관광한다면 춘천 명동거리에 들려서 재밌는 구경하시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