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과 비즈니스

[대한민국-용산] 비 오는 날의 데이트 국립중앙박물관, 식사, 영화, 추천

by 빈꼼 2024. 2. 17.

안녕하세요. 날씨에 상관없이 언제든지 방문해도 좋지만, 비 오는 날에 방문하면 더 좋은 용산의 데이트 코스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만약 데이트하기로 한 날 갑작스럽게 비가 내려 계획을 바꿔야 한다면 실내데이트 장소로 제격인 용산을 방문하시면 좋을 것입니다. 용산에는 국립중앙박물관과 용산아이파크몰 등 색다르고 즐거운 실내 데이트 코스로 이용할 수 있는 곳들이 많으니까요. 떨어지는 비에도 걱정 없이 둘만의 오붓한 데이트를 즐기고 싶으시다면 이 글을 통해 알려드릴 장소를 방문해 보세요. 분명 즐겁고 색다른 데이트가 되실 겁니다.

 

1. 국립중앙박물관

떨어지는 비를 보면 자신도 모르게 감성적인 때가 오는 것 같습니다. 이런 날에는 웅장하고 마음이 경건해지는 박물관에 들러 전시된 유물들과 특별한 디자인의 소품샵을 보면 어떨까요? 용산의 여러 박물관중 가장 규모가 크고 전시된 작품이 많은 국립중앙박물관을 추천합니다. 국립중앙박물관은 넓고 현대적인 건축물로 운이 좋다면 저 멀리 남산을 배경으로 사진도 찍을 수 있답니다.  충분히 건축물의 디자인을 보셨다면 국립중앙박물관으로 입장하셔서 웅장한 분위기를 봐주세요. 이곳 국립중앙박물관은 선사, 고대관부터 조각공예관 그리고 세계문화관까지 한국의 구석기시대 유물들과 세계 여러 나라의 유물들까지 전시되어 있습니다. 유물들뿐만 아니라 왕의 무덤내부를 영상을 보여주는 등 입체영상까지 함께하니 유물들을 관람하시다 영상을 보시면 색다른 느낌을 받으실 겁니다. 게다가 기간마다 다른 주제로 전시되는 특별전시까지 놓치지 않는다면 아무리 비가 몰아치는 날씨에도 즐거운 데이트를 즐기실 수 있을 겁니다. 국립중앙박물관은 굉장히 넓고 고요한 분위기여서 사랑하는 여자친구 혹은 남자친구의 손을 잡고 유물을 관람하면 그 어떤 데이트보다 더 색다른 경험을 느끼실 거예요. 특별하고 정서적으로 연결되는 느낌의 데이트를 원하신다면 이곳 국립중앙박물관을 방문하세요.

 

2. 식사

말씀드린 것처럼 국립중앙박물관은 굉장히 넓기 때문에 전시된 유물들을 보고 나면 배가 고파지실 겁니다. 이런 분들을 위해 국립중앙박물관 지하에는 여러 음식을 골라 먹을 수 있는 푸드코트가 마련돼 있는데, 커플들이라면 이곳보다 국립중앙박물관에서 버스로 10분 거리에 있는 용산아이파크몰에 방문해 보세요. 이곳 용산아이파크몰은 의류, 가구, 신발 등 쇼핑하기에 제격인 곳인데 그중에서도 다양한 식당과 레스토랑이 있습니다. 비 오는 날에도 끄떡없는 큰 쇼핑센터이기 때문에 여러 음식점을 돌아보며 마음에 드는 식당을 고르는데 전혀 불편함이 없습니다. 아웃백등 고급레스토랑부터 매콤한 음식, 뜨거운 국물 요리 모두 괜찮아요. 애인의 손을 잡고 어떤 음식을 먹을지 고민하며 돌아다니는 것도 하나의 즐거운 데이트이니까요. 식사를 즐기고 나서 빠질 수 없는 그다음 코스가 있죠. 바로 카페인데요, 이곳 아이파크몰은 낭만적인 분이기의 트렌디한 카페들도 많기 때문에 식사 후 떨어지는 비를 맞으며 카페로 이동하지 않아도 됩니다. 그럼 맛있는 식사와 즐거운 티타임으로 더욱 낭만적이고 즐거운 데이트를 즐겨보세요.

 

3. 영화

비 오는 날, 영화를 보는 것은 즐겁고 알찼던 데이트의 마지막을 장식할 특별한 코스입니다. 용산에는 현대적인 멀티플렉스부터 친숙한 독립 극장까지 다양한 영화관이 있습니다. 하지만 오늘의 주제답게 비 오는 날 편안하게 데이트할 수 있는 코스들로만 적은 만큼, 용산 아이파크몰에서 식사와 카페까지 마치셨다면 건물 내에 있는 용산 CGV를 방문하시길 추천합니다. 최첨단 기술과 편안한 분위기를 제공하는 거대 영화관으로, 푹 시한 의자에 편안히 앉아 팝콘을 먹으며 함께 고른 영화를 본다면 더욱 가까워진 느낌을 받으실 겁니다. 만약 두 분의 취향으로 독립영화를 보길 원한다면 마포구에 위치한 인디 스페이스 같은 지역 독립 극장을 방문하시길 추천합니다. 이곳은 용산아이파크몰에서 택시로 20분 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이런 독립영화관에서는 종종 다양한 국제 영화를 상영하여 커플이 특별한 경험을 가질 수 있습니다. CGV영화관의 웅장함을 선호하든, 독립 극장의 특별함을 선호하든, 비 오는 날 용산에서 영화데이트로 즐거움이 두배로 되시길 바랍니다.

 

4. 추천

떨어지는 비로 인해 준비했던 데이트를 하지 못하게 돼도 실망하지 마세요. 특별한 사람과 함께 실내데이트로 제격인 용산에 방문한다면 떨어지는 비로 인해 더욱 낭만적이고 감성적인 데이트가 될 겁니다. 박물관에서 예술 작품을 감상하든, 영화 한 편을 보든 용산을 방문한다면 분명 비 오는 날에 오길 잘했다고 생각하실 겁니다. 그러니, 다음번에 비가 온다면 사랑하는 사람의 손을 잡고 오늘 추천해 드린 용산의 실내 데이트장소로 오셔서 즐거운 비 오는 날의 데이트를 즐기세요. 그럼 실내데이트 장소로 용산을 추천하며 이 글을 마무리하겠습니다.